본문 바로가기

리뷰/방탈출 후기

[서울 강남 방탈출] #48. 서울 이스케이프룸 강남 2호점 (Seoul Escape Room) - 타짜

* 본 리뷰는 매우 주관적입니다.

블로그에 올릴 수 있을 정도로 기억나는 것만 포스팅하기 때문에, 건너뛸 때도 있습니다.

경험이 쌓이면서 평가가 왜곡될 수 있어서 (옛날에 엄청 어려운줄 알았는데, 나중에 보면 쉬운거였다거나..)

전체적인 평가는 다소 모호하게 표현하겠습니다.


서이룸 시즌3의 마지막 테마이자, 현재 서이룸의 마지막 테마..타짜!

초기엔 도박장, 카지노 였다가 포털사이트 필터링에 걸려서 검색이 안되자 결국 타짜로 테마명이 바뀌고 만, 비운의 테마이다.

난이도가 ???으로 표기되어 있길래, 이거 설마...했는데

정말 그랬던 테마.

상상하는 그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공장 내부 깊숙한 곳에 성공적으로 폭탄을 설치하고 나온 당신. 당신이 설치한 시한폭탄이 터지기 전까지 남은시간은 약 90분. 폭탄을 설치하고 서둘러 건물을 나서려는 당신에게 그동안 당신을 비밀리에 도와준 ‘R’ 에게서 새 음성메시지가 도착했다.

“ T요원, 나야 R. 정말 고생 많았어. 당신의 활약 덕분에 지금 조직은 사상 초유의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다들 당신을 잡기 위해 혈안이 되어있어. 나도 이제는 Z 에게 의심당하고 있어서 이게 당신에게 보내는 마지막 메시지가 될거야. 마지막으로 당신에게 한가지만 더 부탁할게. 사실 당신이 설치한 폭탄으로 이 건물이 폭파 되어도 조직에게 큰 타격을 주지는 못해. 그들은 그동안 온갖 불법적인 방법으로 어마어마한 부를 쌓아서 스위스 은행의 한 계좌에 축적해오고 있어. 건물 정도야 금방 다시 사겠지. 따라서 정말로 조직을 와해시키고자 한다면, 그들의 금융 자산을 마저 없애야만 해. 다시 한번 ‘엘레베이터’에 타고 6층으로 가봐. 그곳에 그들이 돈을 세탁하는데 이용하는 사설 VIP 도박장이 있어. 조직은 아직 당신이 공장에 있는 줄 알고 있고, 폭탄을 설치한 사실도 몰라. 아마 도박장은 여전히 영업 중일 거야. 도박장의 현재 딜러는 워낙에 속물이라 내가 매수하려고 했지만 자금이 부족해서 실패했어. 그가 부른 가격은 10만 달러야. 당신이 그를 매수할 수 만 있다면, 그는 나조차도 모르는 조직의 비밀을 말해줄거야. 행운을 빌어 T, 그동안 정말 고마웠어. 아마 나를 기억 못하겠지만 사실… 치지직…”

음성 메시지가 갑자기 소음과 함께 끊겼다. 마지막에 R은 무슨 말을 하려던 거지? 윽.. 과거를 떠올리려는 당신에게 다시 극심한 두통이 찾아온다. 아니, 지금은 시간이 없다. 우선 R이 말한대로 도박장으로 향하자.

띵- 엘레베이터 문이 열리면서 도박장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온다. 이미 다른 VIP 손님들도 몇명 게임을 하고 있는 것 같다. 당신은 R이 준비해준 가방 안에 있던 $5,000 짜리 도박장 칩을 꽉 쥔 체 도박장 안으로 들어선다..

 

- 출처 : 서울 이스케이프룸 홈페이지 
(http://seoul-escape.com/rooms/)

 


결과는..!

 

겨우 탈출!!

 

총 75분짜리 테마라서 가격도 조금 비싸긴 하지만,

다소 스케일면에서 아쉬웠던 시즌3 다른 테마와 달리, 이 테마는 스케일도 제법 크다.

초반부 스케일만 보고 만만하게 생각했다가 큰일 날뻔 했다..

 

눈에 보이는 부분이 전부가 아니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그리고 생각보다 탈출 성공한 팀이 많이 없는지, 우리가 이 날 저녁 7시?8시 쯤 입장했는데,

오랜만에 탈출 성공한 팀이라고 칭찬해주셨다.

 

끝! 이제 서이룸은 당분간 안녕~

아쉬웠던 점...

시즌 3의 마지막 테마이긴 한데 스토리가 흐지부지 끝나는 느낌..?

테마 장치와 문제들, 여러 요소들의 임팩트가 강해서 그런지 스토리는 크게 부각되지 않는 편이다.

스토리 완결만 봤을땐 시즌1이 제일 좋았던 듯 싶다.

 

시즌3 중에서 공간적인 스케일은 물론, 문제 질과 양의 스케일도 상당한 편이다. 75분을 주는 이유가 다 있었다..

 

암튼 재밌었음!

개인적인 서이룸 테마 TOP 3안에 든다.

 

(10점 만점 기준)

난이도 : 9점 - 테마 특유의 난이도는 물론, 그외 방탈출 문제 난이도도 어려운 편.

인테리어 & 연출 : 9점 - 지나고 나서 생각해보니 인테리어가 완전 몰입되는 수준은 아니었지만, 75분 동안에는 엄청나게 몰입되었던 인테리어와 연출.

공포도 : 없음

최종 평점 : 10.0 - 설마 했던 연출과 구조. 그리고 예상 못했던 볼륨...왜 75분이나 필요한지 나중에서야 깨닫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