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HIOPIA LIFE/에티오피아 현지교육

4.2 OJT 발표

OJT 발표가 있는 날입니다. 파견될 곳의 지역에 대한 설명, 머물렀던 홈스테이 가족 소개 그리고 기관소개와 자신의 소감 및 계획까지 사무소 직원 분들께 설명하는 중요한 자립니다. 그 전날 새벽 2시까지 준비해 10~15분 가량 발표를 했습니다. 다른 동기들 파견되는 곳의 발표를 들어보니 비교하는 마음이 들게 되던데.. 에휴..불평하지 말고 다시금 KOICA 협력으로 이곳에 왔다는 거에 감사해야겠습니다

OJT발표를 통해 서로간의 소감과 계획으로 조금씩 제가 뭘 해야 할지 실마리를 잡는 듯 했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이것 저것 할려고 하지말고, 사소한 것이라도 충실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죠.

아 중고 EVDO를 입수했습니다금요일에 Ethi telecom에 가서 확인해보고 사용해야겠찌요드디어 블로그시작인가!!


EVDO는 에티오피아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사용방법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단원들이 이걸 사용하죠. USB에 꽂는 식의 무선인터넷인데 한달 씩 선불로 충전해서 사용합니다. 1GB에 300 birr, 2GB에 500 birr, 4GB에 700 bir죠...속도는....최대가 3M bps? 근데 아직 한번도 1M을 넘는 적을 못봤습니다. 잘될때 평균 100kbps....평소엔 두자리수........사진 7장 올리는데 50분 걸리고 막 그럽니다 ㅜㅜ 요금도 비싸죠...4GB에 700 birr면 4만 2천원정도인데...한국에선 광랜 무제한이 그것보다 훨씬 싸니깐요....에휴.. EVDO 기기 가격도 1400 birr정도 합니다(8만원 정도?)..

그래도 중고로 구해서 다행입니다 ㅜㅜ

반응형